티스토리 뷰

목차



     

    스포츠의 세계에서 다양한 게임이 다양한 신체 능력을 요구합니다. 야구도 힘, 민첩성 및 정밀성의 독특한 조합으로 이루어진 스포츠로 다른 스포츠와 다른 것은 아닙니다. 오늘은 야구 선수의 흥미로운 신체 조건을 탐구하며, 이 스포츠에서 다양한 체형이 어떻게 유리한지 강조하겠습니다.

     

     

    야구 선수의 힘과 폭발력

    달리기와 농구와 같은 스포츠와 달리 야구는 강도가 높은 짧은 순간들을 필요로 하는 스포츠입니다. 투구, 타격 및 수비와 같은 활동은 자신을 지탱할 힘을 만들어내야 하기 때문에 야구 선수는 내구력보다는 힘 훈련에 가깝습니다. 이것은 미러마라톤 경주자의 내구력 중심 신체와 스프린터의 힘 중심 신체를 비교하는 것과 유사합니다.

    야구에서 약 140~160 km/시의 속도로 야구공을 던지거나 받아치는 것은 천성적인 힘, 폭발력 및 순식간의 반사 덕분에 가능합니다.

     

    유연성과 중심 근육의 중요성

    야구의 모든 행동들의 연속적인 동작을 분석할 때 유연성과 중심 근육은 매우 중요합니다. 순간적으로 엄청난 힘을 만들어야 하므로 몸은 무겁지만 민첩해야 합니다. 그래서 중심 근육은 순간적인 가속도에 견딜 수 있도록 강해야 하며 어느 정도의 체지방을 포함한 근육질인 몸은 근육만 있는 몸보다 스킬 유지에 더 유리합니다.

     

    다양한 체형 범주

    야구에서 독특한 측면 중 하나는 어떤 체형이라도 적합한 체형이 없다는 점입니다. 포지션과 관계없이 야구 선수는 자신의 자세, 타이밍 및 균형에 매우 민감합니다. 이 민감성은 프로 선수 수준에서도 다양한 체형을 낳습니다. 더 튼튼한 체형에서 이상적인 균형을 찾는 선수도 있고, 슬림한 체형에서 이상적인 균형을 찾는 선수도 있습니다. 각 개인에게 이상적인 체형은 선수마다 크게 다릅니다. 이로 인해 야구가 '통통한 선수의 스포츠'나 '돼지의 레저 스포츠'로 불리는 공통 비판이 나오게 되었습니다. 또한 이 체형 민감성으로 인해, 무산소 힘 훈련에 대한 체중 훈련에 대해 매우 신중한 경향이 있습니다.

     

    포지션별 신체 조건

    야구의 각 포지션을 살펴보면, 선수가 키가 크면 클수록 이점을 얻습니다. 더 키가 큰 투수는 공을 더 높은 지점에서 던질 수 있으며, 보통 팔 다리가 길기 때문에 공을 더 빨리 던질 수 있습니다. 수비수의 경우, 키가 큰 선수는 짧은 선수보다 팔 다리가 더 길고 공을 더 쉽게 잡을 수 있으므로 수비 상황에서 빨리 런너를 아웃으로 만드는 이점이 있으며, 빠른 타구를 강하게 치기 위해 야구 배트를 순간적으로 휘두르는 타자에게 더 많은 힘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포수의 경우 크고 가로로 퍼져있는 선수를 환영합니다. 이것은 투수에게 스트라이크 존으로 공을 던져야 하는 안정성을 제공하며, 원포물 또는 바운스 볼의 경우 몸으로 막을 수 있는 이점을 제공합니다. 이런 이유로 메이저 리그 선수의 평균 키는 놀라운 190cm이며 투수의 평균 키는 193cm입니다. 한국 프로야구 선수의 평균 키는 남성의 평균 키보다 높은 183cm이며 투수의 평균 키는 184cm입니다. 키와 같은 신체 조건은 스카우트의 평가 항목 중 가장 중요하게 고려되므로 키가 작아 중학교 때 저평가된 고등학교 야구 선수가 후에 고등학교에서 폭발력적인 키로 인해 다시 주목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이는 키가 작은 선수 중에 별 선수가 없다는 것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조세 알투베, 김선빈, 정근우, 이용구와 같은 선수들은 키가 작은 선수임에도 불구하고 국대 대표 선수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체형이 불리하더라도 프로 선수로 지명되어 탁월한 성과를 내놓았습니다. 상대적으로 체형이 작은 경우, 더 큰 선수와 비교하여 좁은 스트라이크 존을 가지고 있어 타자 라인업에서 1, 2번 타자로 나와 빠른 야구를 뛰며 수행하는 선수로 활발하게 활약할 수 있습니다. 좁은 체형 덕분에 타자는 상대 선수보다 빠르게 빠져나가기에 우위가 있습니다. 더불어 유격수와 2루수의 콤비네이션은 민첩한 움직임과 공을 잡기 위해 상반신을 굽히고 다시 일어서야 하는 동작을 자주 반복하기 때문에 짧은 선수가 선호됩니다.

     

    어떤 체형도 각각의 장점이 있습니다.

    키가 크다면 투수로서 이점을 가지고, 키가 작다면 민첩성과 뛰어난 러닝 능력으로 활약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크기가 크다면 몸무게를 힘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운동과 달리 키가 작거나 뚱뚱한 경우에는 어떠한 이점도 없는 경우가 없으므로 신체 조건에 관계없이 즐길 수 있는 스포츠입니다.

    마무리로, 야구는 체형의 다양성을 찬양합니다. 이것은 키, 체구, 체중과 관계없이 야구 다이아몬드에서 자리를 찾을 수 있는 스포츠입니다. 그래서 당신이 키가 크든 작든, 슬림하든 건장하든, 야구 다이아몬드에는 당신을 위한 자리가 있습니다.

    반응형